항온항습의 온도와 습도는?!

작성자: 최고관리자님    작성일시: 작성일2018-12-13 16:44:14    조회: 131회    댓글: 0
항온 항습의 온도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온도의 정도를 구하는 것 중에서도 물품을 시험하고자 실시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어느 하나의 시험 장소로 결정이 된 것을 직접 서술을 해보자면, 온도는 물론이고 습도, 그리고 기압까지도 정할 수 있는데요.


표준적인 상태에 대한 온도는 시험의 목적에 따라서 20, 23, 그리고 25출로 하고, 표준 상태에 대한 상대적인 습도는 50%나 60% 정도가 가장 적절합니다. 표준 상태의 기압은 85kPa 이상이고, 106kPa 이하로 하는 것이 적당하답니다.


척도를 결정하게 되는 기준 물차를 설치한 장소라면, 온도의 정도는 0.1출의 온도 허용차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온도계에서는 정확도를 요구하게 되지만, 공기 흐름까지 모두 고려해야 하고, 냉각 장치의 동특성까지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다음은 습도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종이와 섬유, 그리고 목재 등과 같이 함수율에 따라서 그 성질이 변하는 것에 대해서는 일정하게 그것을 유지해줘야 하는데요. 즉, 제조 공정에서는 함수율이 일정할 수 있도록, 주위 습도 조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방직 공정에서는 습도의 정도가 약 2.5% 정도가 요구가 되는 경우도 있는데, 금속과 렌즈 등의 보관에서 표면에 이슬이 발생하게 되면 여러 가지 장해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이를 미연이 방지하도록 합니다.


여기에는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실내공기의 노점을 품질 표면의 온도보다 낮게 설정해야 하며, 또 한편으로 습도를 너무 내리게 될 경우 정전기가 발생하므로 주의를 요해야 합니다. 또한 전기 부품에서는 절연성을 높이기 위해 일정 이하로 습도를 유지합니다. 자동 전화교환기실 등이 여기 사례에 포함이 됩니다.


최근에는 반도체를 제조 공정하는 최고 정도는 3% 정도가 요구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